방명록
- [Pandas] '.copy()' vs '=': 깊은 복사(Deep Copy) vs 얕은 복사(Shallow copy)2024년 01월 15일 22시 52분 48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.작성자: 묭동이
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pandas 라이브러리의 .copy() 메소드를 사용한 경우와 '=' 대입연산자를 사용한 경우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먼저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.
import pandas as pd import seaborn as sns
라이브러리를 불러온 후 seaborn 라이브러리의 load_dataset 메소드를 사용하여 'diamonds' 데이터셋을 불러온 후 출력해보겠습니다. 출력 결과 53940개의 행과 10개의 열로 구성된 데이터임을 알 수 있습니다.
1. copy()
- DataFrame이나 Series의 깊은 복사(deep copy)를 생성하는 데 사용합니다.
- 깊은 복사를 하게 되면, 원본 객체의 데이터와 구조를 완벽하게 복제하여 새로운 객체를 만들게 되며 이 새로운 객체는 메모리상에서 독립적인 위치에 저장되므로, 복제된 객체를 수정해도 원본 객체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2. '=' 대입연산자
- = 연산자를 사용하여 DataFrame을 다른 변수에 할당할 경우, 할당된 변수는 원본 DataFrame과 메모리상에서 같은 위치를 참조합니다.
- 즉, '얕은 복사(shallow copy)' 방식
- 원본 DataFrame을 수정하면 할당된 변수의 데이터도 변경되며, 반대로 할당된 변수를 수정하면 원본 DataFrame의 데이터도 변경됩니다.
틀린 부분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😊
Reference
'Data Analystics > panda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andas] groupby() 메소드를 사용하여 데이터 그룹화하기 (4) 2024.01.09 [Pandas] merge() 메소드를 사용하여 데이터 병합하기 (4) 2024.01.08 [Pandas] join() 메소드를 사용하여 데이터 통합하기 (0) 2024.01.08 [Pandas] concat() 메소드를 사용하여 데이터 통합하기 (2) 2024.01.08 [Pandas] manipulate textual data(문자형 데이터 다루기) (2) 2024.01.06 다음글이 없습니다.이전글이 없습니다.댓글